나를 뽑아줘~ 픽미 픽미~ 픽미걸(пикми-герл)에 대해 알아보자
본문 바로가기

언어/러시아어

나를 뽑아줘~ 픽미 픽미~ 픽미걸(пикми-герл)에 대해 알아보자

728x90

1. 2024년, 러시아어권에서 pick me girl의 인기가 시작되다.

친구들과 산책을 하다 재미있는 단어를 들었습니다. пикми [핔미] 라는 단어인데요. 여학생 슬랭 중 하나입니다. 한 때 틱톡을 중심으로 '이 최고의 픽미걸(та самая пикми-герл)'이라는 영상이 러시아어권을 중심으로 유행했습니다.

그리고 2024년 #PickMeGirl라는 태그를 단 패러디 영상들이 인기를 끌었죠. 영상 자체는 제목과 다르게 이런 '픽미걸'에 대한 아이러니를 꼬집으며 풍자하고 있습니다.

 

2. 픽미걸(pickmegirl, пикми-герл)은 무엇인가?

пикми-герл의 구글 이미지 검색 결과 (출처 : google)

пикми-герл [핔미-게를ㄹ]은 '(비하적이고 경멸적인 뉘앙스로) 남자들의 관심을 끌고 그들의 칭찬을 얻기 위해 모든 것을 하는 여성'을 뜻합니다. 영어 표현 pick me(나를 뽑아줘)에서 유래했죠. '픽미걸'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난 다른 여성들과 달라'라고 다른 이성과 자신을 구분 지으면서 그렇기에 남성들에게 선택되어야 한다는 극적인 감정선의 변화를 보이기도 합니다.

난 다른 여성들과 다르게 드라마를 보지 않아~!
난 (남자들처럼) 스포츠를 좋아하지~!
다른 여자들은 왜 저렇게 카페에서 수다 떨기를 좋아하나 몰라~~
메이크업에 시간과 돈을 지나치게 쓰는 여자들은 이상해~!!
나 오늘 아이라인 안 그렸는데~ 있는 것 같아?

 

이렇게 다른 여성의 행동을 낮추면서 자신은 남자들이 좋아하는 행동들을 한다는 것을 강조하는 식의 표현들을 자주 쓰죠. 그리고 이러한 표현을 통해 그녀들이 궁극적으로 하고 싶은 말은 바로, 

 

'그러니까, 나를 뽑아줘. 나를 선택해 줘. 나를 사랑해 줘.'

 

미국 드라마 <그레이 아나토미(Grey's Anatomy, 2005-)>에 나오는 대사입니다. 이 에피소드에서 여주인공 메러디스 그레이(Meredith Grey)는 연인 데릭 셰퍼드(Derek Shepherd)에게 그 아내가 아닌 자신을 선택해 달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이 말을 들은 직후 데릭은 큰 고민에 빠지죠.

다른 여자들과 픽미걸 (출처 : https://knowyourmeme.com/photos/2206768-pick-me-girl)

어찌 되었든 이러한 표현은 2016년에 트위터를 통해 다시 유명해졌으며, 2018년부터 큰 유행을 타기 시작합니다.

 

3. 픽미걸(pickmegirl, пикми-герл)의 심리와 극복 방법

많은 심리학자들은 이러한 현상을 보고, 내면의 자기혐오, 성적 고정관념, 낮은 자존감 등을 토대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보죠. 소녀들끼리 서로를 경쟁자로 인식하고 남성이라는 존재를 쟁취하는 태도와 그 태도로 인해 나타나는 행동은 오히려 그 자신을 갉아먹는 행동이라는 결과로 나타나고, 픽미걸의 악순환은 반복되게 되는 것이죠.

 

이러한 행동을 하면서, 그러한 행동이 스스로에게 해롭다고 느낀다면 자신의 성과와 긍정적인 자질을 기록하고 직접 읽는 방식을 통해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규칙적인 수면과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식단 등 신체적 혹은 정서적으로 자기를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 외에도 피부 관리, 자신의 신체에 맞는 패션에 대한 공부 및 구매 경험 등을 하며 외적으로 자신을 더 나은 사람으로 보이게 할 수도 있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활동을 하면서 기쁜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은 행동입니다. 또한 자신을 지지해 주고 영감을 주는 그런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도 더욱 중요하죠. 아마, 꽤 시간과 노력이 들 겁니다. 그럼에도 이러한 도전은 당신을 더욱 성장시켜 멋진 인생을 살게 만들어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