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연습] ロシアのウクライナ侵攻、人権侵害の有無を調査へ 国連
본문 바로가기

언어/일본어

[번역 연습] ロシアのウクライナ侵攻、人権侵害の有無を調査へ 国連

728x90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인권침해 유무를 조사에 국련(UN)

 

国連人権理事会は4日、ロシアのウクライナ侵攻での人権侵害の有無を調査する国際委員会の設置の決議案を、賛成多数で可決した。

국련 인권이사회(UNHRC)는 (3월) 4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의 인권침해 유무를 조사하는 국제위원회 설치 결의안을 찬성다수로 가결했다.

国連 [こくれん/코쿠렌] : 국련(국제연합, UN)
賛成 [さんせい/산세-] : 찬성 [명사] (スル(-하다))

 

決議は、ロシアに対し「最も強い言葉で非難する」と明記し、ウクライナ領からのロシア軍のすみやかな撤退の要求も盛り込んだ。

결의는, 러시아에 대한 '가장 강한 말로 비난한다'라고 명기하고, 우크라이나령에서의 러시아군의 빠른 철퇴 요구도 담았다.

撤退 [てったい] : 철퇴(군대 등이 진지나 거점을 퇴거하며 물러남) [명사] (スル(-하다))
盛込む [もりこむ/모리코무] : 담아서 안에 넣다
                                    : 계획, 생각 등이 있는 정리된 한 덩어리 안에 여러가지 것을 한번에 넣다

 

決議はウクライナが提出し、理事国47カ国のうち米英や日本など32カ国が賛成、中国やインドなど13カ国は棄権、ロシアとエリトリアは反対した。

결의는 우크라이나가 제출하고, 이사국 47개국 중 미국, 영국 및 일본 등 32개국이 찬성, 중국, 인도 등 13개국은 기권, 러시아 및 에리트리아는 반대했다.

エリトリア [에리토리아] : 에리트레아국(State of Eritrea). 아프리카 동북부, 홍해(Ερυθρά Θάλασσα)에 접한 나라. 수도는 아스마라(Asmara)이며, 제2차 세계대전 중까지 이탈리아령 동아프리카(1936~1941)에 속해 식민 지배를 받고 있었으며, 전쟁이 끝날 무렵, 연합군에 점령된 뒤 에리트레아 영국군정(1941~1952)을 거쳐 UN 결의안에 따라 에티오피아와 함께 에티오피아 에리트레아 연방(1952~1962)을 구성했으나, 에티오피아가 1962년 에리트레아주로 병합해버렸다. 이후 이후 에리테리아 독립 전쟁(1961~1991)에서 이긴 에리트레아 인민해방전선(EPLF)에 의해 1993년 사실상 독립해 지금까지 존속하고 있다.
외부조사에 따르면 2019년 기준으로 672만 명의 인구가 살고 있다. 국명은 '홍해'를 뜻하는 고대 그리스어 Ερυθρά Θάλασσα[에리트라 타랏사]에서 유래했다.

 

ロシアによる人権侵害や国際人道法違反などにあたる疑いがある行為の事実関係の確認などのため、3人の調査官が任命される見通しだ。

러시아에 의한 인권 침해 및 국제인도법(IHL) 위반 등에 해당하는 의심가는 행위의 사실 관계 확인 등을 위해, 3명의 조사관이 임명될 것으로 보고 있다.

見通す [みとおす/미토오스] : 모두 보다(처음부터 끝까지 쉬지 않고 보다)
                                    : 아무것 막지않고 멀리까지 한눈에 보다
                                    : 사람의 마음이나 눈에 보이지 않는 내면의 것을 꿰뚫어 보다
                                    : 내다보다(일의 진행 과정이나 장래의 것을 예측하다)

 

【パリ久野華代】

【파리 쿠노 하나요(久野華代)】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