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산 등산기] 경동아파트에서 봉수대까지
본문 바로가기

문화 생활

[계명산 등산기] 경동아파트에서 봉수대까지

728x90
1. [계명산 등산기] 경동아파트에서 봉수대까지(https://mspproject2023.tistory.com/1259)
2. [계명산 등산기] 계명산 봉수대(https://mspproject2023.tistory.com/1260)
3. [계명산 등산기] 봉수대에서 계명봉을 지나 사배고개까지(https://mspproject2023.tistory.com/1258)

1시 49분쯤 등산을 시작했습니다.

길을 조금 가다보면 고당봉, 계명봉

이렇게 쭉 올라가다보면 세 갈래 길이 나오는데, 일단 금정산 숲속 둘레길 범어사 방향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이렇게 가다보면 조금 넓게 위로 올라가는 길과 좁지만 평평한 앞으로 가는 길이 나오는데, 쭉 가면 금정산 숲속 둘레길이 나옵니다. 계명봉이나 계명암, 혹은 계명산 봉수대 쪽으로 가려면 위로 올라가야 합니다!

쭉쭉 올라가 줍시다.

나무가 많이 보이구요. 또 쓰러진 나무도 많이 있습니다. 저 쓰러진 나무를 봤다면 바로 오른쪽 오르막으로 꺾어 올라가면 됩니다.

경동아파트 구간에서 계명봉쪽으로 올라가는 구간은 쓰러진 나무와 미끄러운 흙길 그리고 중간중간 심어진 무수한 풀들로 인해 오르기 힘듭니다.

계속 가주죠.

저 위에 걸린 나뭇동이에겐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계속 올라가면 됩니다. 중간에 합류지점이 있는데, 그냥 무시하고 쭉 올라가면 됩니다.

현위치는 12번이라고 하는군요. 재난 발생 시 119에 전화에서 '금정산 계명산 12번' 이런 식으로 말하면 될 것 같습니다.

계속 올라오면 나무통 계단들과 함께 나무들이 많이 쓰러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길이 막힌 것처럼 보이지만, 나무들을 하나 하나 밟고 넘어가면 됩니다 ㅎㅎ...

조금 더 올라가면 이런 곳이 나옵니다. 국가지점번호로는 '마라 4363 9998' 입니다. 혹은 '금정산 계명산 13번'이라고 해도 될 것 같습니다.

경동아파트에서 이 갈림길까지 0.7km 거리이고, 약 35~40분 정도 걸렸습니다. 여기서 쭉 직진하면 600m 앞에 계명암에 다다르고, 거기서 4.5km를 더 올라가면 고당봉이 나온다고 합니다. 계명봉으로 가려면 여기서 위로 올라가 1km를 더 가야 합니다. ㅠㅠ

사진으로 봐선 모르겠지만, 경사가 가파른 오르막이었습니다.

저 나무에겐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이 숲길은 조금 무섭네요. 어쨌든 쭉 올라가면 저기 돌이 쌓인 건축물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계명산 봉수대이죠~ 그럼 1차 봉우리에 도착한겁니다. 이제 내리막길을 갔다가 돌무지를 올라 또 쭉 가면 계명봉에 도착합니다.

'금정산 계명산 14번' 안내판이네요. 이곳은 경동아파트에서 1.3km 올라온 곳이며, 계명봉까진 0.9km, 계명암까진 1.2km, 고당봉까진 5.8km가 걸리는 곳입니다.

2시 42분으로 약 53분이 걸려 계명산 봉수대에 도착했습니다. 사실 길을 중간에 잃어서 좀 돌아가서 그렿지, 다른쪽으로 안빠졌다면 50분 이내에 도착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걸어온 등산로를 표시해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