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을 준비한다면 참고하면 좋을 사이트 - NCS PSAT 기출문제 모음 블로그 추천
본문 바로가기

용어 정리, 이슈/사회&문화&일상

공기업을 준비한다면 참고하면 좋을 사이트 - NCS PSAT 기출문제 모음 블로그 추천

728x90
공기업 관련 강의를 들으러 가서 알게된 정보를 공유하려고 한다. 이미 이 정보는 아는 사람이 더 많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모르는 사람이 있을 수 있으니 공부의 효율성을 같이 극대화하기 위해 공유하려고 적는다.

구글에 [PSAT 기출문제 pdf], [psat 기출문제 pdf]라고 치면 상단에 밤도리(bamdori)라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나온다.

시중 문제집에서는 PSAT 문제를 유형별로 나눠 풀기가 어렵고 돈이  많이 든다. 해커스 NCS 책은 모듈형 문제와 PSAT형 문제가 섞여 나오며, 위포트 NCS는 모듈형만 나온다. 에듀윌은 모듈형, PSAT형 문제가 각각 다른 책에 실어 두 종류의 책으로 나눠 판다... 마지막으로 봉투 모의고사는 유형별 구분이 없고, 보통 출판사가 제 값에 팔기 힘든(NCS 책에 싣기 힘든) 자투리 문제들을 모아서 판매한 것이라 처음부터 풀기엔 무리가 크다. 그런데 여긴 국가기관에서 치루는 NCS 문제 중 PSAT형 문제만 따로 공부할 수 있는 자료들을 모아놨다. 물론 사기업과 기타 다른 기업들의 문제는 구할 수 없다는 특징이 있지만, 시험 규제 상 이전에 출제했던 문제를 낼 수 없기에 문제 유형 익히는 연습을 하기엔 좋은 곳이며, (오프더레코드로 감사 떄문에 그렇다고 한다드라.) 그래서 이 사이트는 강사님의 말을 빌리자면 엄청난 곳이기도 하다.

이렇게 시험 연도와 종류, 그리고 거기나온 PSAT형 문제도 유형에 따라 파일이 나눠져 있음을 알 수 있다. 사실 이건 개인이 기출문제 연습을 한다고 생각하며 풀어봐도 나쁘진 않지만, 중요한건 다음 부분이다.

상단 좌측에 기출문제 해설 중 아무 곳이나 들어가보자.

그럼 이런 문제별로 해설글들이 뜨는데, 아무곳이나 들어가보자.

그럼 이렇게 블로그 주인장께서 직접 쓰신 문항 해설을 볼 수 있다. 채용대행사 사장이자 실무자이신 강사님이 봐도 매우 해설이 알차다고 한다. 그러니 NCS PSAT형 문제를 풀면서 이해가 안되거나 잘 안풀리거나 해설이 궁금한 기출문제가 있다면 문제 해설을 찾아서 찬찬히 읽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