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생활 - 부산대학교 계절학기 수강신청
본문 바로가기

용어 정리, 이슈/사회&문화&일상

대학 생활 - 부산대학교 계절학기 수강신청

728x90

1. 계절학기 수강신청(PC)

우선 부산대학교 학생지원시스템(https://onestop.pusan.ac.kr/main)에 접속하자. 로그인을 해도 되고 안해도 되는데, 굳이 할 필욘 없다. 바로 다음 작업을 수행하자.

참고로 수강신청 당일에는 위 사진처럼 바로 '수강신청 바로가기'를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열려 있으니 이 버튼을 눌러 수강신청 로그인하는 사이트로 넘어갈 수 있다.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One-Stop 서비스의 [수강신청] 버튼을 누른 뒤 [수강신청 및 확인] 카테고리의 [수강신청]을 클릭하자.

그 다음 자신이 수강신청할 학기(정규학기, 계절수업)에 대한 [수강신청] 버튼을 누른 뒤 아래의 수강신청 [바로가기] 하이퍼링크를 클릭하자.

이제 여기 ID 입력란에 학번을 입력하고, 비밀번호 입력란에 학지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자.

바로 들어가지면 좋겠지만, 몇분 미리 들어간 경우 이렇게 뜨기도 하지만, [확인] 버튼을 누르고, 정시가 되면 [수강신청 바로가기]를 누르면 된다.

접속 후 미리 희과담을 해두었다면, 바로 아래 [희망과목담기]가 켜져 있는 것을 확인한뒤 [신청]을 누르면 된다.

만약 아니라면, 직접 교과목검색을 해서 원하는 과목을 찾거나, 자신이 미리 적어두었던 교과목번호와 분반을 상단 입력란에 입력한 뒤 [빠른 수강신청]을 눌러 신청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신청이 되었는지 확인하면 끝이다. 아래 수강신청내역에 해당 과목이 [삭제]로 적혀있다면 해당 교과목이 수강된 것이다.

2. 계절학기 수강신청(모바일)

부산대학교 어플에 접속해 [홈]에 들어가면 바로 상단에 '2022학년도 겨울계절수업 수강신청'이라는 흰 텍스트가 쓰여진 노란색 버튼이 활성화된다. 클릭해서 로그인 창이 뜨면 자신의 학번과 비밀번호를 입력해 로그인을 하자.

그럼 이런 식으로 창이 뜰텐데, 아래 희망과목담기를 한 경우엔 바로 [신청] 박스를 클릭하면 된다.이 때 한 과목 신청 후 로딩, 한 과목 신청 후 로딩한다는 걸 꼭 기억해야 한다!

이후 [완료]라고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면 끝난다. 그리고 아래 수강신청내역에서 신청과목수 n건 이라고 적혔다면 수강신청이 성공적으로 된 것이라고 보면 된다!

희과담을 안했다면 [교과목검색]을 누른 뒤, 조회하고 [신청]을 누르면 된다.

마지막으로, 아래 수강신청내역에 해당 과목이 [삭제]로 적혀있다면 해당 교과목이 수강신청된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