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연습] 한국 TPP 가입 신청 위한 공청회 국내에서의 관련 수속 본격화
본문 바로가기

언어/일본어

[번역 연습] 한국 TPP 가입 신청 위한 공청회 국내에서의 관련 수속 본격화

728x90

韓国 TPP加入申請に向け公聴会 国内での関連手続き本格化

포괄적-점진적 환태평양 동반자 협정(CPTPP) 공청회

한국 정부는 일본을 머금는 11개국이 참가하는 TPP(Trans-Pacific Strategic Economic Partnership, 환태평양 경제 파트너십 협정) 가입 신청을 윈한 공청회을 열어, 국내에서의 관련 수속 본격화되고 있다.

 

한국 정부는 TPP에의 가입 신청 위한 전문가와 농업, 제조업 등 관계자로부터 의견을 듣기 위해서 공청회을 (3월) 25일 열었다.

 

공청회에서는 정부 담당자가 경제 효과와 경향이 예상되는 국내 농업분야 등에의 지원책의 방침을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었지만, 가입에 반대하는 농업, 어업 단체 관계자가 회장(会場)에 몰려들어 항의의 목소리를 올렸다.

 

이에 회장에는 경찰관이 다수 동원돼 진행이 일시 중단되었고, 한국 미디어에 의하면, 당초 예정했던 설명 등을 대폭 생략해 시간을 단축해 마쳤다고 한다.

 

한국 정부는 앞으로 국회로의 보고를 거친 뒤로 4월 TPP 가입 신청을 목표로하겠다고 했지만, 농업단체 등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는 것에서 한국 미디어 일부는 목표보다 더딘 것이 아닌가라는 견해도 전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