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301, 바이낸스가 우크라이나인들의 계정을 막기 시작했다
본문 바로가기

어원과 표로 보는 역사 시리즈/어원과 표로 보는 세계사, 세계문화

240301, 바이낸스가 우크라이나인들의 계정을 막기 시작했다

728x90

바이낸스가 우크라이나인들의 계정을 막기 시작했다

 

날짜 : 2024.03.01 10:49

작성자 : 

출처 : https://ixbt.com/, decenter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Binance의 우크라니아 고객들은 더 빈번히 계정 차단 문제를 접하고 있다. 이 문제는 사용자가 영구적으로 금지되고 시스템에서 완전히 제거되는 것에 대해 불평하기에 특히 긴급하게 되고 있다.

 

처음에 사용자들이 거래 운영에서의 제한을 알아차리고 고객지원팀으로 연락하라고 권고받아왔다. 문의를 한 결과, 암호화폐를 불환화폐(신용지패, 현찰)나 현금으로 교환하는 인기 서비스에 대한 자금 인출과 관련된 제한 사항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바이낸스의 '계정 비활성화 안내' (출처 : Binance)

서비스지원팀과 협의한 결과, 사용자들은 검토 및 결정에 대한 통보를 약속받지만, 이 과정은 한 달까지(=최대 한 달이) 걸린다. 이후 우크라이나 고객에게 다음의 메시지들이 도착한다.

 

그들은 자신의 자산을 인출할 일정 기간을 받을 것이며, 그 이후에 계정 복원은 불가능해집니다.

 

서비스지원팀에 재차 도움을 문의하는 이용자들 (위와) 유사한 고객들 사이에 불확실과 불만의 감정만 더하는 답들을 받는다.

2022년 4월에 바이낸스는 러시아에서의 바이낸스를 통한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중단시켰습니다. 그리고 2년이 다 되어가는 2024년 3월 1일, 우크라이나 이용자들에 대한 '암호화폐->현찰'에 대한 거래 중지와 관련된 이슈가 터졌습니다. 전쟁 중인 두 국가 모두에게서 거래 서비스를 제한하려는 건가 하는 생각이 처음 들었습니다만...

다만 작년 2월 바이낸스의 자선 플랫폼인 바이낸스 채리티가 우크라이나 비영리단체에게 전쟁 피해자 지원을 위한 15만 달러를 기부한 뒤 딱 8일 뒤에 뉴스가 떴기에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나는건지 궁금증만 커져가는 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