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 놀기 좋은 구서1동의 유일한 공원 겸 놀이터, 금정공원
본문 바로가기

어원과 표로 보는 역사 시리즈/어원과 표로 보는 한국사, 한국문화

낮에 놀기 좋은 구서1동의 유일한 공원 겸 놀이터, 금정공원

728x90

금강로 415번길 (지도 출처 : 카카오맵)

부산 금정구 금강로 415번길에는 구서동 공원 금정공원이 있습니다. 2025년 2월 기준으로도 아파트 놀이터를 제외하면 구서1동의 유일한 공원 겸 놀이터이죠.

부산 금정구 구서동의 한 편엔 한국거래소(KRX)에서 운영하는 복지재단 KRX국민행복재단과 부산시청, 금정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아동의 놀 권리'를 위해 이곳에도 'KRX 통통 꿈 놀이터'라는 현대식 놀이터를 개축했습니다.

입구로 올라와 오른쪽을 보면 정자가 있습니다.

왼쪽에는 운동기구와 작은 미끄럼틀 등이 있고, 그 뒤로 그네가 있습니다.

그네 옆에는 미끄럼틀이 달린 대형 복합 놀이기구도 있어요!

그 뒷편엔 흙으로 뒤덮힌 곳이 나오는데요. 옛날에는 이 옆에 경찰서가 있어서 그래도 안전했지만... 지금은 불빛 하나만 딱 있는 조금 으슥한 곳입니다. 이 부분은 입구에서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구청에서 조금 관리를 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실제로 어릴 때 무서운 형 누나들이 이곳에서 담배를 피는 모습을 보곤 했습니다.

그곳에서 바라본 공원입구입니다.

공원 입구에는 KT의 공중전화가 있습니다. 이 전화기에도 추억이 많아요. 어릴 때 집에 이걸로 전화걸었다가 전화비 많이 나온다며 집에 와서 말하라고 혼난 적도 있구요~ 이걸로 친구집 전화해서 재빠르게 'ㅇㅇ 친구 ㅇㅇ인데요~ ㅇㅇ 있나요?' 하고 있으면 놀이터로 오라고 말해달라고 한 적도 있었구요~ 어쨌든 '금정공원'은 깔끔하고 낮에 놀기 좋은 구서동 공원이라고 생각되네요.

이 공원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