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322, 4월 1일부터 환율이 바뀔 것 : 루블을 지탱하는 요인은 무엇인가?
본문 바로가기

용어 정리, 이슈/경제

240322, 4월 1일부터 환율이 바뀔 것 : 루블을 지탱하는 요인은 무엇인가?

728x90
해당 정보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개별 투자 권장 사항은 아닙니다!

4월 1일부터 환율이 바뀔 것 : 루블을 지탱하는 요인은 무엇인가?

 

날짜 : 2024.03.22

작성자 : Финансы Mail.ru

출처 : finance.mail.ru/

 

따뜻한 날들이 다가오면서 러시아인들은 더 자주 휴가에 대해 꿈꾼다. 다른 나라로 여행하는 것이 더 쉬웠던 이전에는 관광 시즌의 시작은 러시아의 통화를 약하게 했다. 4월에 루블의 환율이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해 소브콤방크(совкомбанк) 수석 분석가 미하일 바실리예프(Михаил Васильев)는 Mail.ru 파이낸스즈(Mail.ru финансы)에게 이야기했다.

루블 동전들(출처 : Freepik)

전문가의 의견에 따르면, 4월에 루블의 환율은 안정되게 머무를 것이며 달러당 90~95 루블, 유로화당 98~103 루블, 위안화당 12.5~13.2 범위에서 거래될 것이다.

연중 첫 4개월은 계절적으로 낮은 통화 수요와 고유가 덕분의 러시아 연방 국제수지의 강한 경상수지로 인해 보통 루블화에 유리하다.

- 미하일 바실리예프

 

또한 루블의 이익을 위해 4월 30일까지 유효한 최대 수출업체들을 위한 통화 수익의 의무적 판매도 튀어나올 것이다. 그는 지금 수출업체들이 수령한 외화의 최소 80%를 러시아 은행들의 계좌로 입금하고, 적립된 수익의 최소 90%를 판매해야 한다고 상기시켰다.

우리는 (이) 조치가 4월 30일 이후에(도) 연장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그러나 판매 매개변수(80%와 90% 또는 판매 조건)는 완화될 수 있으며, 수출업체들은 지금보다 더 적은 통화량을 팔 수 있을 것이다.

- 미하일 바실리예프

 

또한 루블의 이익을 위해 예산 운영의과 높은 이자율의 틀 안에서 적립금으로부터의 위안화의 판매는 남을 것이다.

우리는 러시아 중앙은행(Банк России)이 3월 22일과 4월 26일의 회의에서 기준 금리를 16%로 유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 미하일 바실리예프

 

긴축 통화 정책은 대부를 지연시키고, 수입 수요(및 통화 수요)를 감소시킨다. 게다가, 연간 14~16%의 루블 예금에 대한 현재의 고금리는 루블에의 저축의 매력을 유지한다.

 

루블의 강세는 지정학적 및 제재적 위험, 자본 유출, 외국 소유주들로부터의 러시아 기업의 지분의 매입 하기 위한 통화 수요, 부드러운 예산 정책으로 억제될 수 있다 소브콤방크의 분석가는 요약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