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대학 민주화의 별 고현철 교수를 기리는 부산대학교 인문관 206호 고현철교수기념강의실
본문 바로가기

어원과 표로 보는 역사 시리즈/어원과 표로 보는 한국사, 한국문화

[부산] 대학 민주화의 별 고현철 교수를 기리는 부산대학교 인문관 206호 고현철교수기념강의실

728x90

(좌) 생전의 고현철 교수 (출처 : 국제신문) (우) 고현철 교수 장례식(출처 : 민중의소리)

2015년 8월 17일, 고현철 국어국문학과 교수는 대학민주화와 사회민주화를 위해 부산대학교 대학본관 4층의 국기게양대에서 총장 직선제 수호를 외치며 투신합니다.

그렇게 교수님이 대학민주화의 마지막 외침이 들린 지 10년 뒤인 2025년, 인문관 206호를 '고현철교수기념강의실'로 공식 지정되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내부는 약간 경사진 형태로 지어졌는데, 기존 인문관에서는 보기 힘든 구조이죠. 책상과 의자도 편하고 현대적이네요.

각 테이블에는 다른 인문관에는 없는 책상 콘센트와 USB 포트도 볼 수 있죠.

앞쪽 안편에는 여러 스마트기기가 설치된 강의대가 있고, 중간에는 빔프로젝터 스크린도 보입니다.

엄청 긴 강의실이기 때문에 뒤쪽까지 잘 보이진 않지만, 학생 좌석 중 가려지는 공간도 없네요. 세련된 이 강의실은 대학민주화를 위해 앞장섰던 인문대학 국어교육학과 교수님을 기리는 강의실로 영원히 기억될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