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사기업) 직급 정리
본문 바로가기

용어 정리, 이슈/사회&문화&일상

회사(사기업) 직급 정리

728x90

회사는 크게 3가지의 직급을 가지고 있다.

 

실무자와 중간관리직, 그리고 임원!

 

실무자는 중간관리직 밑에서 실제로 업무를 행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실무자
과장
대리
주임
사원

다음은 중간관리직이다.

중간관리직은 기업의 최고관리자와 실무자의 중간에 위치하여 업무 운영에 대한 책임을 맡는 관리자를 말한다.

중간관리직 부장
차장
과장

마지막은 임원이다.

임원은 회사 내의 중요한 일을 맡아보는 사람들을 말한다. 특히 기업을 '경영'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임원(최고관리직) 회장급 회장
부회장
사장급 사장
부사장
전무이사급 전무갑
전무을
전무보
전무대우
상무이사급 상무갑
상무을
상무보
상무대우
이사급 이사
이사보
이사대우

 

 

참고로 알아두면 좋은데, 모든 회사가 위와 같은 기준의 직급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회바회(케바케)인 만큼 위의 표들을 암기할 필요는 없고, 대강 이 정도 직급의 사람은 어느 정도 위치에 있구나정도로 알고 있으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