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분 정도 시원하게 걸을 수 있는 부산 기장 철마 부산치유의숲 힐링로드

용어 정리, 이슈/사회&문화&일상

부산 기장군 철마면 철마천로 101에 부산치유의숲(부산대학교 제1학술림)이 있습니다.

이곳으로 마을버스 기장2-3가 정차하는데, 시간표는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주차장도 넓고 무료이기 때문에 차를 끌고 와도 좋습니다~

부산 기장2-3번 부산치유의숲 정류장(철마행, 범어사역행)

금정구 마을버스 관련 글금정1금정2-1금정2-2​​범어사역 정류장 시간표영락공원 정류장 시간표수내 정류장 시간표다움병원 정류장 시간표중리 정류장 시간표범어사역 정류장 시간표노포역

mspproject2023.tistory.com

부산치유의숲(부산대학교 학술림)
영남권 최초로 부산에 조성된 치유의 숲기장군 철마면에 있다. 2017년 11월에 개장하였으며, 1,535,338m2의 큰 규모에 방문자센터, 숲 문화 센터, 힐링 로드, 마음 나눔터, 태교숲터 등의 시설이 있다. 음이온과 피톤치드가 풍부한 자연 환경에서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정서를 함양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풀 수 있다.
힐링로드(난이도 : 하/1.55km, 약 40분) : 방문자센터-큰바위쉼터-방문자센터
솔바람길(난이도 : 중/1.67km, 약 60분) : 방문자센터-솔바람쉼터-참나무풍욕장-태교숲터-방문자센터

큰바위길(난이도 : 상/2.4km, 약80분) : 방문자센터-도전의숲1-도전의숲2-큰바위쉼터-방문자센터

16시 11분, 입구

입구에 도착하면 부산대학교 학술림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볼 수 있고, 부산대학교 학술림임을 알려주는 입구석이 세워져 있습니다. 이곳 부산대학교 제1학술림은 1990년 9월 11일 부산대를 사랑하는 시민으로부터 '임야' 지목으로 기증받았고, 2013년 2월 28일 부산대학교 학술림이 정식 출범하며 그 역사가 시작됩니다.

비석 앞면 비석 뒷면
부산대학교 학술림
진리·자유·봉사
제19대 부산대학교 총장 김기섭
2013.2.13.

처음엔 이렇게 방문자센터가 방문자들을 맞이해 줍니다. 이곳 뒤편에 화장실이 있는데, 화장실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개방한다고 합니다~

방문자센터를 낀 왼쪽 길을 따라 쭉 올라가면 적당히 가려주는 그늘과 높지 않은 산책길이 나옵니다~

조금 더 가면 마음나눔터라는 쉼터도 나오죠~

마음나눔터에서 2분 정도 걸어오면 갈림길이 나옵니다. 오른쪽 길은 사색의 숲길로 이어진다고 하네요.

여기서 왼쪽으로 약 0.42km가면 큰바위쉼터가 나온다고 합니다.

왼쪽 큰바위쉼터 방향으로 2분 정도 걸어오면 숲속치유마당이라는 작은 쉼터도 나오죠~

이곳 쉼터도 쉴 곳이 잘 되어 있어 잠깐 앉아 있다 가기 좋습니다~

16시 30분, 큰바위쉼터 가는 계단

숲속치유마당에서 3~4분 정도 걸어오면 계단이 있는데요. 이 계단으로 올라가면 큰바위쉼터가 나옵니다. 대피소도 나온다고 하는데, 거기까진 가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어요ㅠㅠ

이제부터 계단구간입니다! 계단만 따라 쭉 가시면 큰바위쉼터가 나옵니다~

중간에 등산로 같은 곳과도 연결되는데, 이쪽으로 가면 큰바위쉼터가 나오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16시 34분, 큰바위쉼터 도착 (지도 출처 : 카카오맵)

부산치유의숲 입구에서부터 약 23분을 걸어오니 시원한 경관이 탁 트인 큰바위쉼터가 나옵니다~

산으로 둘러싸이고 그 사이로 흐르는 계곡을 볼 수 있는 시원한 풍경이 펼쳐집니다!

입구에 도착하니 16시 51분이었습니다. 대략 40분정도 걸렸네요~

가볍게 등산같은 산책을 하고 싶거나, 도심속 숲에서 잠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부산치유의숲을 찾아와보시길 바랍니다~

주변에 금정구 선동 회동호 누리교도 있으니 관심있으시면 찾아가보세요~

철마천을 건너는 경치 좋은 육교, 회동호 누리교와 전망대

오늘 아버지랑 데이트를 했다. 이전에 자전거를 타고 가면서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일주일도 되지 않아 오게 되었다. 바람도 시원하고, 하늘도 너무 뜨겁지 않아 좋았다. 오늘 간 곳은 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