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단] 온천장삼계탕 골목맛집 백년백세토종삼계탕
본문 바로가기

용어 정리, 이슈/음식

[체험단] 온천장삼계탕 골목맛집 백년백세토종삼계탕

728x90

 

오늘은 맛잘알 형과 같이 삼계탕을 먹으러 왔습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의 온천장삼계탕 백년백세토종삼계탕입니다.

입구에는 '38년 동안 2대째 이어온 소문난 맛집'이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사장님의 말에 따르면 '40년은 더 되었지'라고 하셨으니, 최소 40년은 된 삼계탕집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단체룸도 있고 예약도 가능하다는 안내도 적혀 있습니다.

백년백세토종삼계탕과 인근 무료주차가 가능한 곳 (출처 : 카카오맵)

주차장은 '동래구 온천장로 106'에 위치한 온천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스파볼링장주차장'도 이용가능한데, 사장님께선 멀어서 그리 추천하진 않는다고 하셨습니다. 다만, 참고를 위해 지도를 같이 올려두었습니다. 테이블당 1시간 1대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이 삼계탕집 내부에 있는 이 주차장은 '백년백세 삼계탕'의 주차장이 아닌 '대성주차장'으로, 이전에는 같이 썼으나, 다른 음식점 전용 주차장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여러 식물이 맞이해 주는 입구에는 커피포트, 우산꽂이, 아기용 의자 등이 있습니다.

입구로 들어와 내부 방으로 들어가면 많은 자리들이 있습니다. 비 오는 날 점심이 넘은 시각이었지만, 저희가 들어왔을 때 막 손님이 나가시는 걸 보고 손님이 끊이지는 않는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자리는 최소 일곱 테이블은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고, 사진처럼 티비도 틀어져 있습니다.

자리에는 기본적으로 닭뼈를 버릴 수 있는 통과 종이컵이 있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곧 물티슈를 가져다주십니다.

이곳에선 찹쌀, 인삼, 밤, 대추 등을 국내산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메뉴
2000원 음료수
3000원 인삼주
4000원 좋은데이, 소주, 맥주
7000원 매실마을
10000원 똥집볶음
16000원 삼계탕
17000원 흑임자삼계탕(대표)
18000원 옻한방삼계탕
28000원 닭도리탕(소)(동절기), 간장찜닭(소)(동절기)
34000원 닭도리탕(대)(동절기), 간장찜닭(대)(동절기)

삼계탕을 주문하니 상차림이 나왔습니다. 똥집볶음, 깍두기, 고추와 마늘과 양파, 삼계탕의 닭을 찍어먹을 구운 소금, 야채간장조림이 나오죠. 닭을 덜어먹을 그릇과 국자, 거기에 인삼주까지 나왔습니다!! 이 인삼주는 식전, 식중, 식후에 먹어도 되고, 삼계탕에 넣어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똥집볶음도 부드럽고 고소했어요~

보글보글 삼계탕이 나왔습니다. 파와 깨가 잘 올려진 삼계탕이었어요. 소금 간을 하면 깨와 맛이 더 잘 어울린다고 하셔서 그렇게 먹어보니 더 맛있었습니다~ 기호에 따라 후추를 넣어 드셔도 좋아요!

큰 닭이 한 마리 풍덩 담겨 있습니다! 살도 잘 발리고, 잡내가 없어서 좋았어요! 

대표 메뉴인 흑임자삼계탕도 같이 나왔습니다. 여기도 큰 닭이 나왔습니다. 형은 닭을 다 먼저 발라서 국처럼 먹었어요~

닭도, 그 안에든 밥도, 인삼도 모두 각기의 맛을 내어 잘 어울려진 것이 참 맛있었습니다. 온천장에 오셔서 삼계탕이 땡기신다면 부산동래삼계탕 백년백세토종삼계탕 한 번 찾아가 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