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토스 - 고양이 마을의 보물 지키기
본문 바로가기

용어 정리, 이슈/경제

[이벤트] 토스 - 고양이 마을의 보물 지키기

728x90
토스에서 '토스 보안'에 관한 안내를 기간 한정 이벤트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이벤트로 토스의 보안 의지와 노력을 조금 엿볼 수 있습니다.

토스 앱에 접속[전체]를 눌러준 뒤 [이벤트]에서

[고양이 마을의 보물 지키기]를 눌러주세요.

아님 [홈]에서 위에 뜬 광고를 클릭해

[이벤트 참여하기]를 눌러도 되구요!

해당 이벤트는 7월 12일부터 7월 31일까지 열립니다.

 

고양이 마을의 누군가가 당신에게 말을 겁니다.

고양이가 도움을 요청하네요!

그럼 이렇게 2가지 선택지가 나오는데요!

[모르는 척 한다]를 누르면 오른쪽 화면이 나오고,

결국 ["..흠, 내가 도와줄게"]라는 버튼을 눌러

꼭 도와주게 되어 있습니다~

 

[일단 들어본다]를 누르면

다음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현상금이 무려 1000만 달러(약 126억)이나 걸린 괴도 냥냥이가

고양이마을의 보물을 가져가겠다면서 나타났다네요...

["내가 나서야겠군"]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가줍시다.

이제 선택 버튼이 3개 나옵니다. 순서대로 눌러주면 됩니다~

첫번째 보안 강화 아이템인 '나무 울타리'를 눌러줍시다.

그럼 나무가 심어짐과 동시에 1차 공격을 막아내어

보완율이 20%로 상승하게 됩니다.

두번째 보안 강화 아이템인 '고양이 기사단'을 눌러줍시다.

그럼 5명의 고양이로 구성된 고양이 기사단이 나타나고

2차 공격을 막아내며

보완율이 30% 증가한 50%까지 상승하게 됩니다.

마지막 세번째 보안 강화 아이템인 '방탄 보호막'을 눌러줍시다.

그럼 보호막이 생기면서 3차 공격을 막아내는데

보완율이 50% 증가한 100%까지 상승하게 됩니다.

 

그럼 끝이에요. 모두 성공(success)했네요!

모든 임무를 완수했으니

[다음] 버튼을 눌러줍시다.

처음 도움을 요청한고양이가 대단하다고 칭찬해줍니다.

그리고 선물이 있다고 하네요.

 

여기서도 2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어떤 선택을 하든 선물은 강제적으로 받게 되어 있습니다ㅋㅋㅋ

'고양이 마을 명예 보안관 카드'를 받았네요!

그냥 기념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판단력, 분석력 모두 LV.999가 나왔습니다!!

발급자는 toss라고 되어 있네요.

7월은 정보보호의 달이라는 것을 상기시키는 이벤트인 것 같네요.

개인정보보호는 정말 입이 닳도록 말해도 될 정도로 중요하긴 합니다~

각 보안 강화 아이템이 어떤 의미인지,

그리고 그 보안 강화 아이템이 토스에서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그 시스템을 적용하거나 알아볼 것인지

이런 것에 대해 알아 볼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고양이 마을의 보물은 '토스 이용객의 자산'을 상징한다고 하네요!

토스는 보안 쪽에서 굉장히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고 당당히 말하고 있습니다.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상기하며 만들어진 기간 한정 이벤트

심심하면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