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릭치 병원공원의 숨은 기념비, 체르노빌 영웅들을 기억하며
본문 바로가기

어원과 표로 보는 역사 시리즈/어원과 표로 보는 세계사, 세계문화

발릭치 병원공원의 숨은 기념비, 체르노빌 영웅들을 기억하며

728x90

지도 출처 : 2gis

키르기스스탄 이식쿨주 발릭치의 중앙공원 남쪽의 병원공원을 찾았습니다. 이곳에 기념상이 하나 있다고 하더군요.

Y자로 구성된 이 좁은 포장된 산책길의 옆으로 수많은 풀과 낮은 나무들이 심어져 있습니다.

조금 더 들어가니 분수대가 나오네요!

분수대 옆에 조각상의 옆면이 보입니다. 이 옆에는 조각가와 건축가의 이름이 쓰여 있습니다.

모스크바 시간으로 1986년 4월 26일 새벽 1시 23분쯤, 소련 우크라이나SSR의 키예프주의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1977-2000)의 4호기가 폭발한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 폭발 사고가 일어납니다. 그리고 그곳에 투입되었던 키르기스SSR 출신의 사람들을 기리기 위해 이 기념비가 세워졌죠. 정말 안타까운 참사입니다...

Гражданам Кыргызстана, принявшим участие в ликвидации последствий трагедии, произошедшей 26 апреля 1986 года на Чернобыльской АЭС. 1986년 4월 26일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에서 발생한 결과의 혁파에 참여를 수락한 키르기스스탄 시민들에게.
Вас помнит мир спасённый 구원받은 세상은 당신을 기억합니다

공원의 남쪽 입구로 갑니다. 입구에는 운동기구가 있네요.

거대한 정문으로 나가면 아킴카노프길(Улица Акимканова)이 나오며, 이 길과 접한 공원의 오른쪽 끝에는 화장실도 있습니다. 조용히 이 공원에 들어서서, 키르기스스탄 출신 복구 영웅들의 희생을 되새깁니다. 체르노빌이라는 이름 아래 연결된 이들의 용기와 헌신이 오래도록 기억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