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원과 표로 보는 역사 시리즈/어원과 표로 보는 세계사, 세계문화

[키르기스스탄] 하트길을 따라 걷다 보면 – 오시 사랑의 공원에서

호기심꾸러기 2025. 8. 6. 13:44
728x90

키르기스스탄 오시의 악부우라강(Ак-Буура)의 서편 한 편에 갈림길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톨토굴사틸가노프공원(Парк им. Токтогула Сатылганова)쪽으로 가봅니다.

악부우라강변의 공원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놀이기구가  있는 대문이 보입니다. 이곳에는 대관람차, 바이킹, 우주왕복선, 회전그네 등이 있더군요. 이쪽으로 가도 되지만, 저는 공원의 정문으로 가려고 조금 더 앞으로 갔습니다.

지도 출처 : 2gis

악부우라강변의 공원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어느새 2017년에 개장해서 리모델링이 한창인 사랑의 공원(Парк Любви)의 입구에 도착합니다. 그 전엔 메림 공원(Парк Мээрим)이라고 불렀는데, 한 2년동안 버려진 상태로 있다가 2017년에 재개장을 한 것이라고 합니다.

공원에 들어가서 오른쪽을 보니 다양한 어트랙션(놀이기구)들도 다시 볼 수 있었습니다.

친구랑 같이 타봤습니다. 조금 올라가자 바람에도 살짝 살짝 흔들려서 너무 무서웠어요ㅠ 곧 옆으로 공원의 작은 축구경기장이 보입니다.

조금 더 올라가니 사랑의 공원의 전체 모습이 보이더군요. 북쪽으로는 술라이만투가 서쪽으로는 오시 중앙광장이 보입니다.

 

[키르기스스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오시의 성산 술라이만투를 오르다

위치서부매표소 입구 : Улица Гапара Айтиева, 172а/2, ​Ош동부매표소 입구영업시간화-일 09:00-18:00 (17:30, 매표소 마감)전화번호+996 (3222) 2‒71‒23+996 (3222) 7‒07‒40+996 (3222) 7‒07‒96인스타

mspproject2023.tistory.com

 

[키르기스스탄] 오시의 심장, 중앙광장 – 과거와 현재를 담다

키르기스스탄 오시 중앙광장(Центральная площадь)입니다. 키르기스스탄 수도 비슈케크에 알라토 광장이 있다면, 제2의 도시 오시에는 중앙광장이 있습니다. 광장의 가운데로 알림벡닷

mspproject2023.tistory.com

사랑의 공원 산책길은 중간의 하트길을 중심으로 두 갈래로 갈린 세 개의 길이 있습니다. 전 가운데 길로 가봤습니다. 하트가 쭉 이어진 길을 걷다보니 마음도 뜨거워지는 것 같았습니다~

길 가운데를 지나면서 양옆을 보면 군데군데 공원의 놀이기구들도 볼 수 있습니다.

공원의 서북쪽으로 가봅니다. 작은 다리를 건너 하트 모양의 유르트가 있는 곳으로 갔습니다.

내부는 공사중인듯 자재들이 쌓여 있더군요. 친구들에게 들었을 땐, 이곳에서 다양한 행사들이 열렸다고 합니다.

멋진 에펠탑 미니어쳐도 있구요~

저 멀리 꽃 장식 뒤에 공원 영역은 아니지만 축구장도 붙어 있습니다.

크고 잔잔한 분수대와 '사랑'을 뜻하는 류보프(любовь)라는 기념물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 출처 : https://www.instagram.com/park_lyibvi/

이곳에선 결혼식을 열기도 했다네요~

이쁜 핑크색 자동차와 꽃들이 심어진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오시 중앙광장에 다다르게 됩니다. 저 거대한 동상은 레닌상입니다.

 

[키르기스스탄] 오시의 심장, 중앙광장 – 과거와 현재를 담다

키르기스스탄 오시 중앙광장(Центральная площадь)입니다. 키르기스스탄 수도 비슈케크에 알라토 광장이 있다면, 제2의 도시 오시에는 중앙광장이 있습니다. 광장의 가운데로 알림벡닷

mspproject2023.tistory.com

중앙광장 뒤에 위치한 헬스장 펄스(Pulse)가 보이네요.

중앙광장과 알림벡닷카길(Улица Алымбека Датка), 그리고 톡토굴사틸가노프공원과 이어지는 사랑의 공원 남서부 입구로 나갑니다. 비교적 최근에 열린 오시의 사랑의 공원은 단순한 휴식 공간을 넘어, 오시 시민들의 추억과 낭만이 녹아 있는 특별한 장소죠. 막 그렇게 볼 것은 없지만 공원 입구의 하트 조경에서는 사진 찍기 좋습니다.

반응형